08.19
주요뉴스
뉴스홈 > 생활경제
치킨창업 브랜드 봉구통닭, ‘고추닭·마늘닭’ 이어 ‘닭껍질 튀김’ 선보여
   
 

[아이티데일리] 국민 메뉴로 통하는 치킨에 대한 인기가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최근 가장 핫한 치킨 메뉴로 ‘닭껍질 튀김’이 떠오르고 있다. 바삭하고 고소한 데다 양념까지 곁들어져 입맛을 당기는 닭껍질 튀김을 제공하는 봉구통닭의 경우 일명 ‘빙하살얼음맥주’와 더불어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봉구통닭은 1900년대 초 경성의 엔티크 한 분위기를 모티브로 한 일명 ‘개화기’ 인테리어를 선보이며 뉴트로 열풍을 이끌어가고 있는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역사를 배경으로 한 독특한 분위기로 젊은 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층의 지지를 받고 있다.

지난 달 서울 신림동에 1호점을 오픈한 이래 꾸준한 화제를 모으며 치킨 업계의 신성으로 떠오르고 있는 봉구통닭은 역사와 아트, 음식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며 이색적이며 특별한 공간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콘셉트가 독특한 만큼 본사 차원에서 불법 오남용을 막고 브랜드만의 경쟁력으로 작용하게 하기 위한 상표권 및 특허 출원 등의 법적 조치에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봉구통닭을 만든 ㈜보고싶다는 전국 900호 가맹점의 스몰비어 브랜드 '압구정 봉구비어수도권본부(12/10~17/10 계약종료)', 전국 108호 가맹점의 자연밥상 한식국밥 브랜드 '순남 시래기', 전국 135호 가맹점의 PC방 브랜드 '스타덤PC방', 전국 75호 가맹점의 감성주점 ‘지금, 보고싶다’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봉구통닭 프랜차이즈를 운영해 나가고 있다.

관계자는 “치킨창업의 성지인 대구 ‘봉리단길’에서 2015년부터 2년 간 테스트 매장을 운영했으며, 이봉구 차장이 직접 1년 간의 메뉴 개발에 참여해 ‘마늘닭’, ‘고추닭’, ‘치즈닭’ 등 시그니처 메뉴를 완성했다. 차별화된 맛은 물론, 건강 요소까지 더해 내 가족, 내 아이에게 먹일 수 있는 ‘올곧은 치킨’을 지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여름을 맞아 매출 상승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빙하살얼음맥주’는 봉구통닭이 자체 개발한 저온 숙성 생맥주로, 해당 추출 기술이 특허 출원된 상태다. 단순히 맥주잔을 얼리는 방식으로 시원함을 제공하던 기존 맥주와 달리 저온 숙성 장치를 통해 뼈속까지 시원한 맥주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로 하여금 유럽 전통 생맥주 맛을 느끼게 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치킨창업 유명프랜차이즈로 떠오르고 있는 봉구통닭은 ‘점주님 부자만들기 프로젝트 1단계’를 통해 신규 가맹점 지원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배달 전용 매장의 경우 가맹비, 가맹이행보증금, 로열티, 교육비, 재계약비, 광고분담금이 모두 면제되는 6無정책, 15평 이상 홀형 매장은 추가로 생닭 200마리와 생맥주 20통이 추가 지원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제1금융권 신한은행과의 MOU를 통해 최대 1억 대출 지원 혜택 및 무이자 주류 대출 최대 2억 지원 혜택도 제공된다. 

이러한 본사의 지원과 엔티크한 인테리어, 메뉴별 특색 있는 봉구통닭은 치킨창업을 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인기기사 순위
(우)08503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81 (가산 W CENTER) 1713~1715호
TEL : 02-2039-6160  FAX : 02-2039-6163  사업자등록번호:106-86-40304
개인정보/청소년보호책임자:김선오  등록번호:서울 아 00418  등록일자:2007.08  발행인:김용석  편집인:김선오